Wednesday, August 10, 2011

럭셔리 시계 A-Z ① A. Lange & Sohne

럭셔리 시계 A-Z ① A. Lange & Sohne


 


시계 제작 학교 설립, 1년에 5천여개 한정 생산

브랜드 : A. Lange & Sohne 아. 랑에 운트 죄네
탄생 : 1845년. 독일 
설립자 : 페르디난드 아돌프 랑에 


독일의 정밀 시계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 ‘랑에 운트 죄네’는 1845년 독일 삭소니(Saxony)지방 글라슈테(Glashutte)에서 시작됐다. 글라슈테는 독일 바로크 시대 전성기를 누렸던 삭소니 지역 수도 드레스덴에서 멀지 않은 곳이다. 랑에 운트 죄네는 설립 이후 그의 아들인 리처드 랑에와 가족들이 대를 이어 그 역사를 유지하며 현재까지 특색 있고 예술적인 시계를 제조해 오고 있다. 

아 랑에 운트 죄네 설립자 페르디난드 아돌프 랑에의 초상.


브랜드 설립 당시 랑에 운트 죄네는 전 세계가 탐낼만한 우수한 성능의 포켓 시계를 제조했는데 오늘날에도 이 시계들은 섬세한 기술력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전세계 유수 경매에서 아주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당시 많은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았던 랑에 운트 죄네 시계는 세계 2차 대전을 겪으며 정부에 압류되어 그 맥이 끊어지게 되었고, 시계 수집가들에게 전설적인 브랜드로만 기억되게 되었다. 

종전 후 50년의 세월이 흐른 1990년, 페르디난드 아돌프 랑에의 증손자인 월터 랑에는 마침내 가업을 재개했다. 서독에 머물던 그는 1990년 독일 통일 이후 랑에 운트 죄네의 매뉴팩처가 자리했던 동독의 글라슈테로 옮겨가 시계장인들을 모으고 선대의 사업을 재건하기 시작했다. 
독일 글라슈테에 위치한 본사 전경


1990년 12월 7일, 새로운 시작을 맞은 랑에 운트 죄네는 1994년 랑에 원(LANGE 1)을 비롯해 삭소니아(SAXONIA), 아르카데(ARKADE)등 기술과 예술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시계를 만들고 있다.

랑에 운트 죄네는 시계 품질 유지를 위해 자체 시계제작 학교도 두었고 몇 년간의 복원을 통해 2001년에는 랑에 본사도 새롭게 건립했다. 2003년 자사 밸런스 스프링을 개발하는 등, 1990년 브랜드 재건 이후 총 35개의 자사 제작 무브먼트를 소개했고, 현재까지도 골드와 플래티넘의 고급 소재만을 사용한 케이스에 자사 제조 무브먼트를 탑재한 시계들은 완벽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오직 연간 5천 여개의 시계만이 작업장을 떠날 수 있다.


빈티지 포켓 워치를 복원한 제품. 오리지널 제품은 1902년 판매되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0년 12월, 독일 드레스덴, 상하이, 도쿄에 이어 전 세계 네번째로 단독 부띠크 오픈했다. 



랑에 1 
다른 시계들과 달리 시간과 분을 표기하는 다이얼이 중심을 벗어나 왼쪽으로 치우쳐 있는 것이 특징이다. 랑에 운트 죄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인 빅 사이즈의 날짜 표기창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5시 방향에는 세컨 다이얼이, 3시 방향에는 레트로그레이드 방식의 요일 표기 인디케이터가 자리하고 있다.






리차드 랑에
 
브랜드 창립자 페르디난드 아돌프 랑에의 첫째 아들인 리차드 랑에는 아버지의 뒤를이어 시계 제작자로서 큰 업적을 남겼다. 그의 이름을 딴 리차드 랑에 컬렉션은 가장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칼리버 L041.2를 탑재했다. 군더더기없는 간결한 디자인이지만 시계의 정확도를 유감없이 보여주는 제품으로 1/6초까지 표시하는 눈금이 그 예이다.








다토그래프
랑에 운트 죄네의 다토그래프는 점핑 미닛 카운터와 플라이백 기능, 특허를 받은 커다란 날짜창을 가진 하이엔드 크로노그래프 시계이다. 점핑 세컨드 기능은 크로노그래프의 초침이 한바퀴, 즉 60초를 지날 때 크로노그래프의 분침이 정확히 한 칸을 점핑하여 나타내는 기능으로, 크로노그래프 측정 시 더욱 정확하게 시간을 읽을 수 있다. 또한 플라이백 기능을 통해 시간을 측정하는 동안에도 푸시버튼을 눌렀다가 떼기만 하면 초침이 0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시간을 다시 측정하기 위해 이전의 기능들을 멈추고 다시 측정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스폰서 링크] AD
명품 이미테이션 시계 전문

조이클락 바로가기



럭셔리 시계 A-Z ① A. Lange & Soh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