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열풍 비웃는 시계 광풍…가격 3년새 2배↑
샤넬 열풍 비웃는 시계 광풍…가격 3년새 2배↑
남성도 명품에 관심… "미리 사두는게 이득"
대백프라자 한 명품 시계매장에서 남성이 시계를 고르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수백만원짜리 시계 3개를 갖고 있지만 신상품이 나올 때면 사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힙니다."
회사원 정재환(36) 씨는 명품 시계 마니아다. 시계가 남성 패션의 완성이며 남자의 매력을 표현해주는 수단이라는 인식 때문이다. 정 씨는 "시계는 옷이나 다른 소품과 달리 자세히 보지 않으면 브랜드와 상품의 종류 등을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그것이 바로 시계의 매력이며 자신의 가치를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말했다.
명품 쏠림 현상이 남성으로 번지고 있다.
여성들의 명품선호 '0순위'가 가방이라면 남성들은 유독 시계에 광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
2009년 18% 수준에 머물던 롯데백화점의 명품 시계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30.9%로 늘었으며, 현재 40%대까지 치솟았다. 특히 대구 A백화점의 현재까지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여성 명품 핸드백 구매 신장률(지난해와 비교)이 34%를 보이는 동안 명품 시계 매출은 35.4% 증가, 명품 백 구매 신장률을 앞지르는 결과를 나타냈다.
백화점 관계자는 "20, 30대 직장남성들 중엔 해외 유명 시계 브랜드를 줄줄이 꿰고 있을 뿐 아니라 제품과 가격, 가치까지 꼼꼼히 따져 보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명품 시계 시장은 2008년 이후 매년 30~50%씩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종 재테크까지 등장했을 정도.
업계에 따르면 여성에게 ‘샤테크'(샤넬을 이용한 재테크)가 있다면, 남성들에겐 ‘시테크'(명품 시계를 이용한 재테크)가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다. 샤넬백 가격이 3년 동안 60%가량 오르는 동안 남성 명품 시계도 같은 기간 2배 이상 오른 때문이다.
남성들의 명품 시계 열풍이 이어지자 유통가도 발 빠르게 매장을 늘리고 있다.
8월 오픈한 현대백화점은 IWC, 크로노스위스, 예거르쿨르트, 보메메르시에 등 단독 입점 브랜드를 비롯해 오메가, 브라이틀링, 테그호이어, 위블로, 몽블랑 등 지역 최고 시계 매장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대백프라자점도 시계 매장 리뉴얼을 통해 '오메가' '브라이틀링' '에르메스' '태그호이어' 등 명품 시계 매장을 확장,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명품 시계 브랜드 유치와 매장을 늘릴 계획을 잡고 있다.
동아백화점 쇼핑점 명품 시계 편집매장 ‘스위스’도 올 초 매장 전 부분을 새롭게 꾸몄고 명품 시계 브랜드와 함께 A/S를 보강했다.
동아쇼핑 명품시계 편집매장 김기호 점장은 “최근 매장을 방문하는 남성 고객이 큰 폭으로 늘었다"며 "일부 고객은 상품 브랜드와 모델번호까지 적어와 주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샤넬 열풍 비웃는 시계 광풍…가격 3년새 2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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