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 |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무더운 날씨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쿨비즈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유니클로의 쿨비즈 컬렉션은 반팔과 긴팔 셔츠, 폴로셔츠, 팬츠, 이너웨어 등 필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드라이 이지케어 셔츠’는 입체 설계한 칼라(collar)로 노타이에도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 수분을 빠르게 흡수, 건조시키는 드라이 섬유로 만들어져 산뜻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한다.
형태 안정 가공처리를 거쳐 구김이 잘 가지 않는 것도 장점. 셔츠 안에는 드라이 기능과 강력한 소취 기능으로 땀냄새를 효과적으로 없애주는 실키드라이나 드라이 데오도란트 이너웨어를 입으면 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드라이 스타일 업 노턱 팬츠’는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고, 젊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슬림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유니클로는 이번 쿨비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16일까지 2주 동안 ‘드라이 이지케어 반팔 셔츠’와 실키드라이 이너웨어, 드라이 데오도란트 삭스에 한해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 용어설명: 쿨비즈(Cool Biz)룩
‘쿨비즈’는 ‘시원하다’, ‘멋있다’는 뜻의 쿨(cool)과 비즈니스(business)의 약식 표현인 비즈(Biz)를 합친 단어로, 여름철 넥타이와 재킷을 입지 않고 셔츠와 팬츠만으로 연출하는 가볍고 시원한 차림새를 말한다. 냉방을 줄이는 효율성과 간편함으로 전 세계 남성들에게 몇 년째 인기를 끌고 있으며, 관료적인 분위기의 공무원 사회에까지 확대되어 최근에는 쿨비즈를 위한 신소재 개발 및 관련 특화 상품이 출시되는 등 시장 규모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스폰서 링크] |